10년째 애정하는 남포동 맛집 ‘ 두부가 ’

반응형

 

우선 부산 토박이로 자칭 미식가인 제가 10년째 실망 한 번 없이

꾸준히 사랑하는 식당 중 하나인 두부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식당은 중고등학생때부터 남포동에 가면 고민 없이 항상 가던 맛집입니다.

특히 제가 다이어트를 할 때 남포동에 간다면 항상 무조건 이 식당으로 가요. 

이 식당의 주 재료가 두부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당으로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부가 식물성 단백질로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인거 아시죠? 

무엇보다 이집은 수제 두부를 사용하여 음식을 만든답니다. 

그래서 맛이 더욱 고소하고 좋아요.

진짜 개인적으로 저희집 앞에 있으면 매일 갈 수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두유, 두부 등을 싫어하시는 분인 아니라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두유, 두부를 싫어하시면 어쩔 수 없는...ㅎ

 

 

한 번도 이곳 가는 길을 헤맨 적이 없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길을 지도 보고 찾았어요:<

빠르게 변해가는 시내 특성 때문에 길 찾기가 힘들어지는 거 같아요.

최근 남포동에 갈 일이 없어 정말 오랜만에 왔더니 길을 잃는 사태가 일어나더라고요.

당당하게 갔다가 주섬주섬 핸드폰으로 지도 앱을 켰답니다.

 

여러분은 그냥 처음부터 지도보고 찾아가세요. :)

 

옆집인 ‘숟가락젓가락’도 유명한 것 같은데 저는 항상 ‘두부가’만 가요~

이 근처 유명한 식당이 많다고 들었지만 저는 오로지 두부가가 최우선이랍니다.ㅎㅎ

 

 

심플한 메뉴판,

저는 항상 두부밥 종류만 먹어서 다른 음식은 먹어보지 못했어요.

다이어트 기간에는 항상 버섯 두부밥이나 기본 두부밥을 먹지만

평소에는 불고기 두부밥이나 제육 두부밥을 먹어요:)

이번에는 불고기 두부밥을 먹었습니다~

가격은 사진과 같이 6,000원에서 10,000원 사이의 가격이었어요.

그리고 사진에 있는 메뉴 외에도 메뉴판에 다양한 메뉴가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저는 급하게 사진을 찍는다고 메뉴판을 찍지 못했어요:(

 

 

 

순간 사진을 보고 막걸리?!!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요.

하지만 막걸리 아니죠~!

이건 바로

이 집의 best of best인 

두유!!

랍니다.

이 두유가 마시고 싶어서 식당을 찾아간 적도 있어요 ㅎㅎ

이 두유는 두부가에서 한땀 한땀 장인정신으로 만든 수제 두유랍니다.

 

수제 두유 최고💕

 

기본 반찬들은 매우 깔끔하게 나와서 좋아요. 정갈한 편입니다.

기본 반찬 중 저는 저 깍두기가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주문한 불고기 두부밥,

돌솥밥이라서 지글지글하면서 나오는데

나오자 마자 

1인당 하나씩 제공하는 날계란을 돌솥밥이 나오자마자 투하합니다.

그리고 재빠르게 비벼주고 꾹꾹 눌러줍니다.

 

후다닥 꾹꾹 눌려서 밑 부분을 누룽지로 만들어 먹는 것이 Key Point!!

 

글을 쓰는 와중에도 또 먹고 싶네요~

이날은 사진을 찍는다고 제대로 못 비볐어요:(

원래 나오자마자 계란 넣고 비벼야 되는데 조금 늦어서 허겁지겁 비볐답니다.

처음에는 먹을 때 "왜 불고기가 없지?" 했는데

제가 잘 비비지 못했는지 밑부분에 불고기가 가득가득했답니다.

 

진짜 깨끗하게 한 그릇 다 먹었어요~

 




***** 추천하는 분

1. 부산 남포동에 맛집을 찾고 계시는 분

2. 두부 음식이 먹고 싶거나 두부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

3. 다이어트 기간에 남포동에서 외식을 하시는 분

4. 채식주의자 이신분

5. 가볍게 먹고 싶으신 분

6. 혼밥하시는데 한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20494764&query=%EB%91%90%EB%B6%80%EA%B0%80

 

두부가 : 네이버

리뷰 194 · 두부 요리가 맛있는 밥집

store.naver.com

 

반응형